더 많은 선박이 사선에 배치되면서 홍해 전쟁 보험이 증가합니다.
런던, 1월16일 (로이터) - 예멘 후티 반군의 상선에 대한 추가 공격과 영국이나 미국으로 연결되는 선박이 표적이 될 것이라는 예상으로 홍해를 통과하는 화물에 대한 전쟁 위험 보험료가 인상되고 있다고 보험 소식통이 화요일 밝혔다. .
잘 갖춰진 장비와 훈련을 받은 이란과 협력한 후티 반군은 11월부터 홍해에서 여러 차례 선박에 대한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후티 반군 관계자는 월요일 미국 선박을 포함하도록 목표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후티 공격 이전에도 런던 보험 시장은 홍해 남부를 위험도가 높은 지역으로 분류했으며 선박은 해당 지역을 항해할 때 보험사에 통보하고 추가 보험료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데이 커버 기간.
보험업계에 따르면 전쟁 위험 보험료는 보험사들이 다양한 할인을 적용해 지난주 0.7% 안팎에서 선박 가치의 1% 안팎으로 올랐다. 그들은 금리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7일간의 항해에 수십만 달러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en Underwriting의 일부인 해양 전쟁 위험 및 보험 전문가인 Vessel Protect의 운영 책임자인 Munro Anderson은 전쟁 위험 견적에 대해 제공되는 조건이 이제 "24시간이 표준"으로 상당히 짧아졌습니다.
그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홍해 내 심각하고 불투명한 위험 노출을 반영하여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멘에 대한 해군 및 공습 이후, 이제 이스라엘과 연결된 선박 외에도 종속국을 포함하여 영국, 미국과 관련된 선박 및 호주와 연결된 선박에 대한 위협이 높아졌다고 널리 간주됩니다. 네덜란드, 바레인, 캐나다”라고 덧붙이며 상업용 선박을 보호하려는 미국 주도의 해군 연합을 언급했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둔 이글벌크선박(Eagle Bulk Shipping)은 월요일 자사 선박 중 한 척이 아덴만에서 160km(100마일) 떨어진 곳을 항해하던 중 '미확인 발사체'에 맞았다고 밝혔다.
보험 관계자는 "후티 공격은 기준이 점점 더 명확하지 않은 모든 선박을 포괄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과 영국 국기는 이제 홍해를 통과해서는 안 된다는 권고를 받았습니다."
서방의 지원을 받는 사우디 주도 연합군과 거의 10년 간의 전쟁 끝에 예멘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후티 반군은 이스라엘과의 전쟁에서 팔레스타인 이슬람 단체 하마스의 강력한 지지자로 떠올랐습니다.
최근 며칠간 상선들은 홍해를 통과하는 항해를 중단했으며, 더 많은 선박이 남부 아프리카의 곶을 거쳐 더 긴 항해를 하고 있습니다.
공급망 플랫폼인 e2open의 니콜 허드슨(Nicole Hudson) 이사는 “홍해에서 긴장이 고조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상품을 운송하는 비용이 증가하고 필연적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부담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높은 보험료와 수에즈 운하 사용 수수료 인상으로 인해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해지고 있으며 이는 배송 시간에 대한 확실성이 낮아질 수도 있다고 해운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브로커 Clarksons Securities는 이번 주 메모에서 "선주와 용선자는 수에즈 운하 운송 비용과 보험료를 합친 비용보다 아프리카를 우회하는 것이 더 비용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멘 부통령은 화요일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이집트가 참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미국이 주도하는 연합이 약하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미국이 주도하는 연합군이 추가 공격을 저지하고 이 지역 내 항해의 자유를 보장하지 못한다면 전쟁 보험 보장이 불가능해 대부분의 교통이 희망봉 주변의 훨씬 더 긴 경로를 이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등급 서비스인 Morningstar DBRS는 월요일에 메모를 통해 이렇게 말했습니다.